본문 바로가기

일상/Dairy

[안국역 맛집] 내돈내산 브런치 맛집 소금집 델리 안국점 (잠봉뵈르, 루벤 샌드위치 맛집)

TA-DA !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슈스스 한혜연가 출연한 오오구(5:59) 유튜브를 통해 알게된 소금집 델리 방문 후기를 들고 왔어요~~  

 

출처: 유튜브 오오구 https://www.youtube.com/watch?v=x5GdLd5NExA

 

마침 친구와 안국역 근처에서 놀고 있었고 "어느 맛집에 갈까~"라는 생각을 하며 둘이서 발을 동동 굴리고 있었거든요.
딱 그 찰나에 지금이야말로 소금집에 가야할 타이밍이다! 하고 생각하고 멋지게 리드했습니다 ^^

일단 안국역 2번 출구로 나와서 4분 정도 쭉 직진하다가 초등학교가 나오는 골목에서 우회전해서 1-2분 걸어가면 뚜둔!
소금집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참고로 스벅이 소금집 바로 옆 건물이니 웨이팅하면서 스벅에서 기다려도 될것 같아요~

 

출처: 네이버 지도 

 

친구와 저는 12시쯤 방문했는데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테이블에서 먹기 위해서는 30분 이상 웨이팅해야할것 같아서 테이블 사용은 빠르게 포기했습니다! 포기도 전략입니다???!!!!


바로 여기서 꿀팁!

소금집 델리에서는 테이크아웃을 하는 경우에는 거의 기다리지 않고 곧장 결제해서 take-out이 가능!
테이크 아웃 시에는 사이드(감자튀김, 샐러드)가 안나오는 대신 잠봉뵈르/루벤 샌드위치의 가격이 1만 2천원에서 9천원으로 할인!
(다만 사이드도 먹고 싶은 우리같은 사람들은 각 1만 2천원 내고 사이드도 사먹으면 된다.)
테이크아웃의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렇게나 맛있다는 오늘의 스프 (4천원)을 못먹는다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그래서 잠봉뵈르 샌드위치, 루벤 샌드위치와 사이드로는 친구는 감자튀김 저는 콘슬러우를 주문하고 소금집 델리 내부를 구경했어요. 
우선 한쪽에는 이렇게 치즈, 버터, 햄을 매우 전문적으로 저장해놓고 자르는 곳 같아 보였어요.
요리알못이라 더 세련되게 표현하고 싶지만 잘 안되네요..ㅎㅎ (긁적) 이 사진의 중점은 매우 신선한 재료의 사용입니당!

 

 

다른 한쪽에는 냉장고에 다양한 햄, 치즈, 피클과 올리브 뿐만 아니라 맥주와 각종 음료를 판매중이었어요~

 

 

그리고 조금 후! 저희가 주문한 잠봉뵈르 샌드위치와 루벤 샌드위치가 나왔어요! 
일단 루벤 샌드위치! 이거시 나의 원픽!
루벤은 파스트라미, 양배추절임, 드레싱, 에멘탈 치즈의 꿀조합! 야채와 드레싱 덕분에 촉촉하고 풍미 가득한 담백한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이어서 다음 타자는 잠봉뵈르 샌드위치!
소금집 델리의 잠봉 뵈르 (Jambon Beurre) 는 제주 흑돼지로 만든 잠봉과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로 가득찬 바게트 샌드위치였다! 
이거시 바로 친구의 원픽 샌드위치였고 친구는 각 재료에 충실한 맛이라며 매우 만족했다. 
내게는 다소 느끼한 맛이어서 절대 1개 다 먹을 수는 없었을 것 같다. 우리는 각각 잠봉뵈르 반쪽 루벤 반쪽을 먹어서 다행이었다.

 

 

샌드위치 테이크 아웃하여 샌드위치와 함께 아아-를 함께 마시니 이거슨 헤븐이 따로 없었다!
혹시 소금집 델리 방문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완전 추천! 핵추천!

이만 내돈내산 소금집 델리 후기였습니다~ 
소금집 델리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 방문해주세요!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540304888
그럼 다음에도 또 다른 맛집 후기로 뵐게요!